티스토리 뷰

 

 

 

롯데리아가 군 전역자의 추억 메뉴인 ‘군대리아’를 떠올리게끔 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하지만 추억을 파괴하는 비주얼과 다소 비싼 가격이 불만이라는 구매 평이 이어졌다.

군대리아 롯데리아

가짜사나이 이근대위와 군대리아

요즘 가짜사나이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근 대위의 광고로 먼저 소개가 되었어요.

30초 남짓의 짧은 광고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500만 뷰를 찍으면서 유튜브의 인기 동영상 순위권에도 오르기도 했어요. 광고에는 신메뉴 이름이나 사진이 공개되지 않아서 '혹시 군대리아 아냐?' 싶었는데, 진짜 군대리아였습니다.

군대리아 롯데리아 광고

군대리아는 군대를 배경으로 하는 예능 프로그램인 '진짜사나이' 의 인기에 힘입어서 편의점에서 출시된 적이 있어요. 2018년에는 CU에서 출시되었고,

올해 6월에도 한국전쟁발발 7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GS25에서 출시되었어요.

 

 

롯데리아 군대리아 구성

군대리아 햄버거

이 버거는 번 두개와 슬라이스 햄, 소고기 패티, 샐러드, 소스 등을 식판 용기에 담아 제공한다.

이는 군에서 장병들에게 햄버거 메뉴를 배식할 때 식판에 버거와 패티,

샐러드 등을 따로 담아 기호에 맞게 만들어 먹는 ‘군대리아’를 떠올리게 만든다.

 

포장 용기도 흥미롭다.

군대리아포장

군대리아 가격

밀리터리버거 먹는 법을 안내하는 ‘면회 온 여자친구와 둘이 먹는 레시피’, ‘병장의 이등병 사랑 레시피’ 등 총 4종류의 레시피를 담았다. 가격은 버거 단품만 구매했을 때 6400원이다.

감자튀김과 콜라 등이 포함된 세트는 8100원에 판매되고 있다.

 

구매자들 반응은?

출시 직후 반응 커뮤니티와 인스타그램 등에 올라온 구매자들의 후기를 살펴본 결과, 반응은 썩 좋지 않다.

대다수는 ‘퀄리티’와 ‘가격’ 등에 불만을 표했다. 한 구매자는 구매 인증 사진과 함께 “이걸 6400원에 파네”라면서 실망감을 토로했다. 이외에도 “딱 한 번만 사먹고 말 것 같아”, “만든 사람 미필이 확실. 추억소환 로딩하다 끝남”, “ 이 가격이면 패티 한 장은 더 줘라”, “콜라 아닌 우유를 줘야지”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군대리아 롯데리아 딸기잼

마카로니 샐러드와 채썬 양배추가 들어있고, 묘하게 짭조름한 불고기소스 때문인지 패스트푸드점 햄버거라기보다는 편의점 햄버거에 더 가깝다고 느껴졌어요.

 

 

그래도 번도 구워져서 나오고, 패티와 햄도 따뜻한 상태인데다가 채썬 양배추도 신선해서 좀 더 퀄리티가 낫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역시 딸기잼을 많이 넣은 건 신의 한수였어요.

 

딸기잼의 단맛이 맛이 그나마 전체적인 맛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더라구요.

이건 그냥 샌드위치 같은 느낌이에요. 먹을 만은 햇는데,

남은 불고기소스를 넣은 게 맛이 겉돌더라구요. 샐러드에 딸기잼 정도만 넣는 게 훨씬 나았을 거 같아요.

 

ㅈ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