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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경기가 많이 안좋은만큼 은퇴하시는분들, 그리고 젊은분들도 택시운전을 본업으로 많이 하십니다.

택시회사에서 소속되어 일하면서 개인택시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그래서 오늘은

최근 개인택시 거래 가격과 평균적인 시세를 알아보고

개인택시 자격을 위한 면허와 교육은 요즘은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개인택시 대기장면

    개인택시 시세

    대전 개인택시 매매와 관련한 개인택시 시세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택시 시세 및 가격은 전국적 지역별로 다르기 때문에 상기의 내용은 대전을 기준으로 개인택시가 매매된 사례입니다. 개인택시 매매에 관심을 주시고 전화를 주시는 분들께서 자주 하시는 질문은 내년 2021년 개인택시 시세에 관련된즉 가격이 올라갈까요? 아니면 가격이 떨어질까요? 하시는 질문이 많이 있습니다만 이 질문에는 누구도 정확한 답변을 내릴 수 없다고 봅니다.

    개인택시 연령별 현황

    개인택시의 시세 변동은 수요와 공급은 물론이고 정부의 정책적인 변화는 물론이요,

    각 지자체의 정책 변화에도 민감하게 가격이 변동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택시의 가격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개인택시 매매 시 계약이 성립이 되면 양도인 양수인 모두는 가격의 상승 하락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택시 협회http://www.xn--h49al54beid46l.org/

     

    :::: 전국 개인택시운송 사업조합 홈페이지 ::::

     

    www.xn--h49al54beid46l.org

    지역별 개인택시 거래가격

    전국에서 개인택시 시세가 가장 높은 곳은 충남 서산시로 지난해 1억8500만원에서 1500만원 이상이 올라 현재 2억원이 넘는다. 그 다음은 세종시 2억원, 충남 천안시 2억원이다.

     

     

    충남 아산시도 1억9000만원에 달한다. 충남 당진시·예산군·홍성군도 1억8000만원을 형성하고 있다.

    택시 노동환경

    수도권에서는 오산시·화성시·평택시·가평군이 1억8000만원으로 가장 높다. 반면 광명시는 7200만원으로 서울보다 낮다. 과천시·군포시·안양시·의왕시는 9300만원, 부천시는 9500만원으로 경기도 다른 지역보다 수천만원이 낮은 편이다. 기존 개인택시 운전자들은 양수자격 완화에 따라 개인택시를 사려는 수요가 늘어 앞으로 매매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대전지역 개인택시 운전자 A씨는 “지난해 시세가 9000만원~1억원에서 현재 1억1000만원으로 올랐다”며 “앞으로 1억5000만 원까지 오를 거란 얘기가 나온다”고 전했다.

    개인택시 면허 교육과정

    교통안전체험센터에서 필수 이수

    개인택시자격취득과정

    실제로 향후 교통안전교육 이수자가 늘어나게 되면 수요가 증가해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

    교통안전공단은 올해 교통안전교육 인원을 당초 약 3000명으로 잡았으나 이를 훨씬 웃도는 신청자들이 몰리면서 1만명 수준으로 3배 이상 확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자 등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개인택시 양수를 위한 교통안전교육은 경기도 화성과 경북 상주의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미 상반기 교육 정원 4770명은 모두 마감됐으며, 하반기 5280명도 화성 교육센터는 10월까지 마감된 상태다.

    야간 개인택시 대기장면

    하지만 현재 택시 공급이 수요보다 많은 택시산업구조 상 상승 여력이 그렇게 크지 않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다. 서울과 같은 대도시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 확충으로 택시 승객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어 수입 올리기가 그렇게 쉽지 않다.

    개인택시 시세 예측

    전국개인택시 평균시세

     

     

    실제 서울의 경우 현재 시세가 8800만원으로 올랐다고 해도 이는 2017년 9000만원대 초반에 비해 오히려 떨어진 가격이다. 대부분 지방은 인구 감소로 택시 수요 자체가 소멸되어 가고 있으며, 인구가 늘어난 일부 도시만 개인택시 가격이 올라가고 있다. 또 개인택시 운전자 중 운전을 더이상 할 수 없는 고령자들이 지속적으로 매물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돼 개인택시 가격 상승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범택시와 일반택시

    개인택시 운전자 중 60대 이상은 64.1%이며 70대 이상이 차지하는 비중도 13.9%에 달한다. 높은 가격을 주고 산 개인택시가 이에 상응하는 수입을 보장할 수 있느냐는 의문도 시세 상승의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

     

     

    대출을 받아 개인택시를 구입한 사람들은 대출금을 갚아나가면서 기름값, 수리비 등 차량 운영비와 4대 보험료 등 매달 나가는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5~8년마다 차량도 교체해야 한다. 개인택시 양수기준 완화로 거래가 활발해지고 시세도 오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시세가 올라도 제한적인 상승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LF쏘나타 개인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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